232 0 0 7 40 0 5년전 0

뿌리깊은 한국단편소설 - 이해조 : 중고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이해조(李海朝) 한국문학선집

중고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뿌리깊은 한국단편소설 이해조(李海朝)한국문학선집 베스트 작품! 제01편. 자유종[自由鐘] 제02편. 구마검[驅魔劒] 제03편. 원앙도[鴛鴦圖]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단편소설 작품 * * 자유종(自由鍾) 이해조의 대표적인 신소설. 이 작품의 특색은 등장인물이 모두 여성으로만 되어 있고, 그 형식이 서두와 결말의 몇 줄만이 지문일 뿐, 대부분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로만 엮어 나갔다. 이 작품에는 '토론 소설'이라는 표제가 붙어 있고, 내용은 철두철미하게 여권문제(女權問題)·자녀교육·자주독립·계급 및 지방색 타파·미신 타파·한문 폐지 등에 관한 관념적인 토론으로 일관하고 있다. 신소설 중 정치적 주제의식이 가장 강한 작품이다. ..
중고생이라면 꼭 읽어야 할
뿌리깊은 한국단편소설
이해조(李海朝)한국문학선집 베스트 작품!

제01편. 자유종[自由鐘]
제02편. 구마검[驅魔劒]
제03편. 원앙도[鴛鴦圖]

*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단편소설 작품 *

* 자유종(自由鍾)
이해조의 대표적인 신소설.

이 작품의 특색은 등장인물이 모두 여성으로만 되어 있고, 그 형식이 서두와 결말의 몇 줄만이 지문일 뿐, 대부분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로만 엮어 나갔다.

이 작품에는 '토론 소설'이라는 표제가 붙어 있고, 내용은 철두철미하게 여권문제(女權問題)·자녀교육·자주독립·계급 및 지방색 타파·미신 타파·한문 폐지 등에 관한 관념적인 토론으로 일관하고 있다.

신소설 중 정치적 주제의식이 가장 강한 작품이다.

* 구마검(驅魔劍)
이해조가 지은 구소설.

내용은 무당의 거짓말과 비과학성을 폭로하여 미신 타파의 계몽성을 강조한 것이다.
이해조
李海朝 (1869-1927)

구한국 말의 소설가·언론인.
호는 동농(東濃). 열재(悅齋).
경기도 포천 출생.

우리나라 신문학운동의 선구자 중 한 사람으로 일생을 신소설 창작에 전념했다.

대표작인
<자유종>
<구마검>
<원앙도(鴛鴦圖)>
등의 신소설 작품을 발표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