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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화 시집 - 한국문학선집

현대문학 시(詩, poetry) 시리즈

이상화 시집 - 한국문학선집 현대문학 시(詩, poetry) 시리즈 대한민국 대표시인 한국인이 좋아하는 시(詩)집.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이상화(李相和)의 시. 1926년,《개벽(開闢)》에 발표되었다. 작자의 반일(反日) 민족의식을 표현한 작품으로 비탄과 허무, 저항과 애탄이 깔려 있다. 비록 나라는 빼앗겨 얼어붙어 있을 망정, 봄이 되면 민족혼이 담긴 국토, 즉 조국의 대자연은 우리를 일깨워준다는 것이다. 국토는 일시적으로 빼앗겼다 하더라도 우리에게 민족혼을 불러일으킬 봄은 빼앗길 수 없다는 몸부림, 즉 피압박 민족의 비애와 일제에 대한 강력한 저항의식을 담고 있다. * 도서 구성 및 독자 대상 -첫째, (고품격) 현대 문법 정리(띄어쓰기 및 현대어 적용) ..
이상화 시집 - 한국문학선집

현대문학 시(詩, poetry) 시리즈

대한민국 대표시인
한국인이 좋아하는 시(詩)집.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이상화(李相和)의 시. 1926년,《개벽(開闢)》에 발표되었다.

작자의 반일(反日) 민족의식을 표현한 작품으로 비탄과 허무, 저항과 애탄이 깔려 있다. 비록 나라는 빼앗겨 얼어붙어 있을 망정, 봄이 되면 민족혼이 담긴 국토, 즉 조국의 대자연은 우리를 일깨워준다는 것이다. 국토는 일시적으로 빼앗겼다 하더라도 우리에게 민족혼을 불러일으킬 봄은 빼앗길 수 없다는 몸부림, 즉 피압박 민족의 비애와 일제에 대한 강력한 저항의식을 담고 있다.

* 도서 구성 및 독자 대상

-첫째, (고품격) 현대 문법 정리(띄어쓰기 및 현대어 적용)
-둘째, 한국 근/현대 문학 대표작 선집(한국인 사랑하는 대표詩집)
-셋째, 국어 교과서 수록 작품(초/중/고등학생 및 남녀노소 필독서)

시(詩, poetry)란?
마음 속에 떠오르는 느낌을 운율이 있는 언어로 압축하여 표현한 글이다.

* 이상화 李相和 (1900-1941)
호는 상화(尙火). 시인.대구 출생.

도쿄 외국어학교 불어과를 졸업, 귀국 후 대구 교남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21년 《백조》의 동인으로 문단에 등장하여 《나의 침실로》(1922) 등의 우수한 상징시를 냈다. 《백조》파의 대표적 시인으로 《백조》시대의 시편으로 《말세의 희탄》《저녁의 피묻은 동굴》 《가을의 병든 품에다》 《나는 술취한 집을 세우련다》 등 당시의 퇴폐적 풍조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나의 침실로》는 《백조》파가 풍긴 낭만적 풍조와 상징적 수법으로 표현되었으며, 자유 분방한 시상(詩想)으로 탐미적·신비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그 뒤 신경향파(新傾向派)의 등장과 함께 1926년《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개벽》)를 발표하여 시대에 대한 고민을 담아 일제에 저항하는 한편 민족의식의 주체성을 보였다. 광복 후 대구 달성공원에 그의 시비(詩碑)가 세워지고 유고시 10여 편이 백기만 편 《상화와 고월(古月)》에 전한다

[이상화] 시집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가을의 풍경 / 가장 비통한 기원 / 겨울 마음
곡자사 / 구고 이장(舊稿二章) / 그날이 그립다
나는 해를 먹다 / 나의 침실로 / 단조
달밤 / 대구 행진곡 / 동경에서
마음의 꽃 / 말세의 희탄 / 무제
바다의 노래 / 반딧불 / 방문 거절
비음 / 병적 계절(病的季節) / 비갠 아침
비를 타고 / 빈촌의 밤 /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
서러운 해조 / 선구자의 노래 / 시인에게
어머니의 웃음 / 역천 / 오늘의 노래
원시적 읍울 / 이별을 하느니 / 이중의 사망
이 해를 보내는 노래 / 저무는 놀안에서
조선병(朝鮮病) / 조소(嘲笑) / 지구 흑점의 노래
청년 / 초혼 / 폭풍우를 기다리는 마음
통곡 / 허무 교도의 찬송가 / 지반 정경
농촌의 집 / 구루마꾼 / 금강송가(金剛頌歌)
몽환병(夢幻病) / 극단(極端) / 달아
쓰러져 가는 미술관(美術館) / 독백(獨白)
비를 다오 / 파란비 / 만주벌 / 예지(叡智)
눈이 오시네 / 새 세계(世界) / 기미년(己未年)
출가자의 유서
* 시인
이상화 李相和 (1900-1941) 호는 상화(尙火). 시인.대구 출생.
도쿄 외국어학교 불어과를 졸업, 귀국 후 대구 교남학교에서 교편을 잡았다.

1921년 《백조》의 동인으로 문단에 등장하여 《나의 침실로》(1922) 등의 우수한 상징시를 냈다. 《백조》파의 대표적 시인으로 《백조》시대의 시편으로 《말세의 희탄》《저녁의 피묻은 동굴》 《가을의 병든 품에다》 《나는 술취한 집을 세우련다》 등 당시의 퇴폐적 풍조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나의 침실로》는 《백조》파가 풍긴 낭만적 풍조와 상징적 수법으로 표현되었으며, 자유 분방한 시상(詩想)으로 탐미적·신비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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