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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공 - 이효석 한국문학선집(장편소설)

창공 - 이효석 한국문학선집 * 도서 구성 및 독자 대상 -첫째, (고품격) 현대 문법 정리(띄어쓰기 및 현대어 적용) -둘째, 한국 근/현대 문학 대표작 선집(한국인 사랑하는 대표 단편소설) -셋째, 국어 교과서 수록 작품(초/중/고등학생 및 남녀노소 필독서) -넷째, 이효석(李孝石) 작가/작품 소개 -다섯째, 이효석 작품 이외 3편 추가 수록 * 이효석(李孝石) 한국문학선집 (1907년 2월 23일 ∼ 1942년 5월 25일) 일제 강점기의 작가, 언론인, 수필가, 시인이다. 한때 숭실전문학교의 교수를 지내기도 했다. 호는 가산(可山)이며, 강원 평창(平昌) 출생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이효석 문학의 황금시대라 할 수 있다. 체호프·맨스필드·싱그·로렌스..
창공 - 이효석 한국문학선집

* 도서 구성 및 독자 대상
-첫째, (고품격) 현대 문법 정리(띄어쓰기 및 현대어 적용)
-둘째, 한국 근/현대 문학 대표작 선집(한국인 사랑하는 대표 단편소설)
-셋째, 국어 교과서 수록 작품(초/중/고등학생 및 남녀노소 필독서)
-넷째, 이효석(李孝石) 작가/작품 소개
-다섯째, 이효석 작품 이외 3편 추가 수록

* 이효석(李孝石) 한국문학선집
(1907년 2월 23일 ∼ 1942년 5월 25일)
일제 강점기의 작가, 언론인, 수필가, 시인이다.

한때 숭실전문학교의 교수를 지내기도 했다. 호는 가산(可山)이며, 강원 평창(平昌) 출생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이다.

이효석 문학의 황금시대라 할 수 있다. 체호프·맨스필드·싱그·로렌스·켓셀 등 외국 작가로부터 영향을 받아, 진정한 서구적 현대성을 문학으로써 구상화하여 단편소설의 예술성과 기법면에 신경지를 개척하였다.

* 창공
-내용-
늦여름의 해는 유난스럽게 길어 오후가 한층 지리하다.
세 시 반 신경행 급행열차 시간을 앞둔 경성역 구내는 느릿한 속도에서도 수선스럽기 짝이 없다. 역전 마당에 늘어선 무수한 새까만 자동차 속에 한 대의 하이야가 굼시릉 와 닿더니 꽃묶음을 든 사나이가 내렸다. 대단한 차림도 아닌 그는 소설가 문훈(文薰)이다. 벽 위의 시계를 쳐다보고 시간을 헤아리면서 문 안으로 들어선다. 많은 시선 속에서 꽃묶음을 든 자기의 모양을 겸연히 여겨선지 빙그레 웃어 본다.

“여자 손님이나 보내는 것처럼 괜한 꽃묶음을 다―”
대합실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다가 이 역시 그 무엇을 찾아 두리번거리는 젋은 의학 박사 박능보(朴能普)를 만난다. 코 아래에 수염을 깜츠르으하게 기른 거리에 수두룩한 풋 박사의 한 사람이다.
“꽃은 잘 생각한 선물일걸.”
“쑥스럽긴 하나 친한 동무 새에 무관할 듯해서.”
“난 무엇을 살꼬.”
대합실을 나와 매점 앞에서 어른거리다가,
“옳지, 위스키. 벌판에서는 취해야 하느니. 맑은 정신으로 만주 가는 친구도 없을 테니.”
# 이효석(李孝石)
(1907∼1942)
소설가. 강원도 평창에서 출생하였으며 경성제국대학 영문과를 졸업하였다.

'메밀꽃 필 무렵/산/여수' 등 자연에의 귀의와 서정성이 풍부한 작품을 쓰기 시작하였다.
1936년에 발표된 "메밀꽃 필 무렵"은 광복 이전 우리 문학의 대표작이다. 장편소설 대표작으로 '화분/거리의 목가/황제/성화'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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